부천문화원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지역먹거리연계 김장나눔 사업 펼쳐부천문화원 … 사회취약계층 먹거리보장으로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부천문화원(권순호 원장)이 28일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에 나섰다.
부천문화원은 이날 오전 송내어울마당 1층 다식체험관에서 자원봉사자(생활개선회 회원)와 함께 100%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직접 김치를 만들었다.
이번 김장나눔 사업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첫 번째로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자발적인 김장나눔 문화를 확산 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두 번째로는 부천향토음식 “오이장아찌김치”를 만들어 지역농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함과 더불어 지역의 음식기록을 함께 했다는데 남다른 의미가 있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지역먹거리연계 김장나눔”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도내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김치를 나눔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부천문화원은 이날 담은 김치 400kg를 △부천시장애인태권도협회, △범안종합사회복지관, △대산동(복지과) 등에 기부했으며, 각 기관별 대상자를 선정하여 독고노인, 장애인, 취약계층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천문화원 문화사업팀 (032-651-373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