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시스템 에어컨 업계의 선두주자 태경시스템 '한걸음 더' 도약태경시스템에어컨 시원함+에너지 절약'두 마리 토끼'잡았다 … 창립12주년을 맞아 업계의 선두주자로 부상
태경시스템에어컨(대표 박인표)이 서울,경기 에어컨 시장에 선두주자로 부상, 눈길을 끌고 있다.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설치,벽걸이 에어컨 설치부터 상가 천정형,오피스텔․회사․공장․기숙사 등을 넘어 아파트까지 설치를 필요로 하는 공간 어디든 에어컨 종합설치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에어컨 설치 및 관리 전문 업체인 태경시스템은 올해로 12주년을 맞아 업계의 선두주자로 신선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올여름 에어컨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했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도 최고의 실적을 보여준 에어컨의 명가 태경시스템은 최고의 기술력과 철저한A/S를 무기로 설치한 이후에 사후관리까지 철저한 서비스로 보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업계(소비자들)에서 인정을 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고 박인표 대표는 전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특허기술 보유와 함께 오랜 경력과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18명의 전문 엔지니어들이 현장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는 태경시스템은 LG에어컨과 삼성에어컨을 모두 취급하고 있으며 원스톱 서비스로 제품선별(장착)에서 AS까지 동일한 엔지니어가 지속적으로 유지보수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어 신뢰감을 주고 있다.
이런 설치 후 A/S까지 동일한 전문 엔지니어가 책임지는 시스템은 국내업계에서는 유일하다.
한편 박인표 대표는 에어컨계의 백종원을 꿈꾸며 후진 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태경시스템은 에어컨계 기술양성소로서 큰 업체보다 소규모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술지원과 교육을 시키면서 끌어주고 밀어주며 자립해 나가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에 현재 박인표 대표의 기술지원으로 문을 연4개의 협력사가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태경시스템이 자랑하는 큰 강점은 최고의 장비와 좋은 제품으로 설치 및 관리를 하고 있으며, 설치비용 또한 합리적인 가격이라 견적을 받아보는 고객들이 만족하고 있다.
태경시스템은 에어컨 설치에서 설치 후 유지보수 및 관리하는 시스템 에어컨 판매 사업부와 청소 및 크린사업부, 공기 순환기 및 공기청정기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세척업체(향균,소독,방역,세척)를 협력사로 두고 있다.
실제 설치 현장으로는 부평 두산위브파크, 시흥시 은계파크자이, 목감 호반베르디움 더숲아파트 등에 에어컨을 설치했으며, 이 밖에도 수없이 많은 아파트와 회사, 공장 등에 설치, 관리해 왔고 요즘엔 신축빌라와 상가, 요양병원 등에 많이 설치하고 있다.
특히 박 대표는 “매년 여름 평균 기온이 올라가 우리나라에서는 에어콘이 필수가전으로 자리잡게 되었다"며" “뜨거운 경쟁이 예고된 요즈음 냉방 가전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박인표 대표는 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항상 정직하고 나누며 살자는 생활신조로 ‘더불어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는 그는 시흥시 노인종합복지회관 배식봉사를 비롯하여 안양 동방사회복지회에 물품(세탁기,에어컨)기부를 하고 있으며, 인천시 무예타이 협회와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에 후원하는 등 지난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이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