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 <나나아스트로 고양:별 여행> 연계교육 운영

- 초등학생 대상‘나나 실크스크린 공방’ 등 체험 행사 풍성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6/09 [10:41]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이 6월 17일부터 7월 1일까지 <나나아스트로 고양:별 여행> 전시와 연계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나아스트로 고양:별 여행>는 고양어린이박물관 3층 ‘예술놀이터’ 기획전시실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기획 전시는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에게 예술 작가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고양시의상징물을활용했다는 것이 관람 포인트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위 전시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예술작가의 기법을활용하여 작품을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전시 관람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먼저 6월 17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초등학생 대상 ‘나나 실크스크린 공방’ 프로그램이 열린다. 어린이 참가자들은 실크스크린 및 마블링 기법으로작품을 제작해보며 판화원리를 배울 수 있다.

 

6월 20일부터 30일까지는 픽셀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나나 픽셀아트 키링’ 프로그램이 열린다. 나나 픽셀아트 키링은 기간 내 전시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

 

고양어린이박물관 담당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전시연계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술을 향유하는 미래 관람객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교육 담당자(031-839-0322, 0334)에게 하면 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합동고희연’ 개최
1/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