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주민과 함께하는 '부천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

부천시-LH, 중동 1기 신도시 성공적 재정비 위한 업무협약… 주민컨설팅 적극 지원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5/01 [12:25]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30일 중동 1기 신도시의 성공적 재정비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장 이한준)와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부천 미래도시지원센터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이한준 LH 사장, 김기표 국회의원 당선자, 황진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이재영 경기도의회 의원, 지역구 시의원, 송하엽 총괄기획가, 마을별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부천 미래도시지원센터 합동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하고 LH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후계획도시 정비 관련 정책설명 설명회 및 컨설팅 지원 원주민 이주대책 방안 강구 사업성 분석 심층 컨설팅 등의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부천 미래도시지원센터에서는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과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앞으로 부천시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오늘 업무협약 및 부천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로 주민과 함께 새로운 중동 신도시의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됐다부천 미래도시 지원센터는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전반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와 궁금증을 해소해줄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나는 한여름 축제, ‘7월의 카니발’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