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영양플러스와 함께하는 펀(FUN)한 도시락 만들기’ 요리 교실 성료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3/25 [11:51]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8, 15, 22일 총 3회에 걸쳐 ‘영양플러스와 함께하는 펀(FUN)한 도시락 만들기’ 요리 특강을 개최했다.

 

‘영양플러스’는 부천시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 생후 66개월 이하 영유아 중 영양 위험요인(빈혈·성장 부진·영양 불량 등) 보유자를 대상으로 영양 보충 식품과 영양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요리 교실은 ‘영양플러스’ 대상자 중 신청자를 모집하여 진행됐으며, 영유아 편식 예방과 개선을 위한 재미있는 캐릭터 도시락과 임산부의 힐링을 위한 찹쌀 과일 앙금 떡을 만드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첫째 아이와 예쁜 도시락을 맛있게 잘 먹었다. 첫째가 편식이 심한데 귀여운 모양의 김밥이라 그런지 밥을 잘 먹는 마법이 일어났다”며 “배 속의 아이에게도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교육 참가자는 “곧 있을 아이의 어린이집 봄 소풍에 오늘 배운 도시락 비법을 발휘해 보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이나 신청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2-625-4470, 447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