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기 지역사회 장애인 재활협의체’ 위촉, 보건-복지 통합 서비스 강화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7/21 [10:45]

 

시흥시(시장 임병택)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20일 장애인 유관기관과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위촉식을 열었다.

 

재활협의체는 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만들어진 민관 협력 협의체다. 보건-복지 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장애인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재활협의체는, 올해 2기 재활협의체로 재정비하고 코로나19 감염증 이후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한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방안을 모색 중이다.

 

재활협의체는 시흥시 장애인복지과,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시화병원, 시흥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시흥시 장애인체육회, 경기도립 노인전문시흥병원, 자립생활센터 안단테 등 지역사회 기관과 권역별 재활사업을 담당하는 시흥시보건소, 정왕보건지소로 구성돼 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다양한 기관이 장애인의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사항을 논의하며, 취약한 장애인 사례관리 및 재활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를 강화하자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장애인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재활보건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