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부천북부지사, 부천시 적극행정 추진 공로자 감사패 전달

건보공단 부천북부지사 …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공로를 인정 부천시청 복지정책과 박찬미 팀장에게 감사패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2/02 [10:19]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천북부지사(지사장 정필화)1125일 오후, 부천북부 지사장실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공로를 인정하는 감사패를 부천시청 복지정책과 박찬미 팀장에게 수여하였다.

 

박 팀장은 20211월부터 현재까지 복지업무를 담당하면서 노인복지 증진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복지 서비스 연계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모범이 되고 있으며, 건강보험료 납부가 어려운 저소득 노인가구 및 장애인세대 등 부천시 저소득세대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에 담당 팀장으로 기여하였다.

 

또한 건강보험료(최저보험료 미만)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노인 가구 약 1,630세대와 장애인 및 한부모가족세대, 소년소녀가장세대, 그 밖에 만성질환자 세대 약 860세대에 대하여 건강보험료를 지원함으로써 저소득 세대에 대하여 생활의 기본적인 건강권 확보에 노력하였다.

 

이날 감사패를 수상한 박찬미 팀장은 부천시 내 저소득 세대에 대한 지속적인 건강보험료 지원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부천시민의 건강보험 수급권을 보호하고 사회보장제도의 안전망을 유지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도시공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사랑의 PC’ 전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