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특례시 “투명페트병 꼭 분리배출 하세요”

- 8.1.~9.15.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집중 홍보기간 운영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8/01 [10:52]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여름 휴가철 및 추석 기간(2022. 8. 1. ~ 9. 15.) 동안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에 집중적으로소비되는 투명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늘리기 위해서다.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는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에서 재활용품 분리배출 시음료와 생수병으로 사용된 투명페트병을 별도로 배출하는 제도다.깨끗하게 분리배출된 투명페트병은 크기에 상관없이 개수 당 10원씩현금성 인센티브를받을 수 있다.

 

단, 양념류·식용유·워셔액·손세정제 용기류 등은 투명페트병분리배출대상에서 제외된다.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는 공동주택은 2020년 12월부터, 단독주택지역은 2021년 12월부터 시행됐다. 각 가정에서는 투명페트병의 내용물은 비우고라벨을 제거한 뒤 찌그러트리고 뚜껑을 닫아 별도 분리배출 해야 한다.

 

투명페트병은 다시 페트병으로 만들거나 옷, 가방, 신발을 만들 수 있는 섬유 또는 부직포로 재생산될 수 있는 고품질 재활용 원료이다. 부족한 고품질 재활용 원료 확보를 위해 연 2.2만 톤의 폐페트를 수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이 활성화되면 국내에서 고품질 재활용 원료를확보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분리배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달리는재활용가게와 자원순환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집중 홍보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를 널리 알리고 시민이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실천을 이룰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