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새마을회, 고추장으로 이웃사랑 실천:경기인신문

부천시새마을회, 고추장으로 이웃사랑 실천

부천시새마을회 고추장을 직접 담가 이웃사랑 전해 … 부천대학교 하나향기 봉사동아리 분들과 함께 만들어 소외된 이웃과 홀몸어르신 400가구에 전달 ‘훈훈’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6/07 [20:50]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조우형)7() 오전9시부터 부천시새마을회관에서 이웃사랑 꾸러미 고추장 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건강한 식재료로 직접 고추장을 만들어 소외된 이웃과 홀몸어르신들에게 전해주는 행사로 매년 봄 개최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나눔으로서 외로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부천대학교 봉사단 하나향기 봉사동아리 분들도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하나향기 동아리는 부천대학교에 재학중인 북한이탈주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는 봉사동아리이다. 하나향기 봉사단은 작년 나눔 활동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A씨는 작년에도 함께 고추장을 만들면서 고향생각에 마음이 뭉클했는데 올해도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이런 나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어, 송석규 새마을지도자부천시협의회장은 코로나19감염사태가 진정되어 이렇게 함께 모일 수 있어 기쁘고,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봉사해온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명옥 부천시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힘든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이 절실한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더욱 알찬 활동으로 이웃들과 정을 나누고 더불어 함께 행복해지는 부천을 만들자.”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고추장은 매운맛의 원조로서 오이 등 여름채소와 무쳐 먹기에도 좋고, 비빔밥, 무침, 볶음 등 각종 음식을 만들때 꼭 필요한 메인양념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들은 다양한 재료가 모여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는 것처럼, 남과 북의 문화가 융합되어 우리의 공동체가 더욱 풍요롭고 건강해지기를 기대하며, 고추장을 정성껏 만들었다.

 

이번에 만들어진 고추장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외로운 이웃 400가구에 사랑으로 전해질 것이다.

 

 

 

부천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 문화를 교류하고 이웃사랑을 나누는 자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과 통합을 이루는 평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도원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최성운 의장, 복사골예술제 개막식 참석
1/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