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방서, 감성리더십 워크숍 성료

부천소방서 …감성적 휴먼터치를 통한 내‧외부 감성소통능력 상승 확인

| 입력 : 2017/09/19 [10:31]

 

부천소방서(서장 김권운)는 서장, 과장을 포함한 각 부서 리더 24명을 대상으로 3(5,12,19)에 걸친 감성리더십 워크숍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직힐링 전문단체 힐러스(Healers)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워크숍은 감정언어와 비언어적 메시지를 포함한 감성대화법 습득을 통해 시민에겐 따뜻한 만족을, 조직구성원에겐 감성적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하여 성격검사와 가치관 점검을 통해 성격유형을 진단받은 감성리더는 성격유형별로 감성대화법을 익힌 뒤 일선 현장 대원과의 관계 속에서 감성적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소속 직원들에게 감성대화법을 전달하고 현장활동 및 민원활동에서 만나게 되는 민원인에게 마음으로 행하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감성소통으로 인해 내부와 외부만족도 상승에 상당부분 기여했다고 판단한 부천소방서는 그 간 행해진 감성소통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청렴도 상승의 기반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권운 부천소방서장은 마음, 사람, 삶이 피어나는 감성대화로 조직의 감성역량이 상승되어 자연스레 소속감 증대 및 직무역량 강화로 이어졌다.”라며 지속적 휴먼터치를 통해 함께하는 부천소방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준영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한국만화박물관, 힙합으로 물들다
1/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