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복덕 후보, 이색 선거운동 ‘눈길’

복주머니 피켓, 국민 간식 1위 떡복이 등장은 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4/08 [21:53]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한창인 지금 후보들 마다 유권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선거운동 방법이 동원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로봇이나, 인사하는 대형 인형 등을 볼 수 있었지만, 선거운동용 피켓이나 자원봉사자들의 이색적인 선거운동 모습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은 이번 선거에서 눈에 띄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설 명절에나 볼 수 있었던 복주머니가 이번 선거운동용 피켓에 등장했다. 또한 국민 간식 1위인 떡복이를 이용한 선거운동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천갑 국민의힘 김복덕 후보는 복주머니가 들어간 명함을 제작해 배포했고, 선거운동원들은 복주머니와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피켓을 들고 다니면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에 유권자들의 반응이 남달랐다는 평가다.

 

또한 김복덕 후보를 지지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자체 제작한 떡복이 그림이 들어간 가로세로25cm(선거법 허용)이하의 스티커를 부착하고 떡복이를 먹는 모습을 연출해 인스타 등에 올리거나, 지역을 순회하면서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은 예전과 다른 선거운동 방식으로 참신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유권자들에게 후보의 이름을 각인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선거운동과 지지자들의 노력은 새로운 선거문화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상황이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나는 한여름 축제, ‘7월의 카니발’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