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한국장애인 한걸음 더 동행 중앙회, ‘착한 행보’ 눈길:경기인신문

(사)한국장애인 한걸음 더 동행 중앙회, ‘착한 행보’ 눈길

한걸음 더 동행, 폐가전제품 재탄생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 전달 … “해양경찰청 불용물품 중 활용이 가능한 물품 지속적으로 무상양여 하겠다” ‘훈훈’

| 입력 : 2021/04/26 [20:10]

폐가전제품 발생량은 매년 꾸준히 늘어 증가하고 있어 환경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으나 모아서 재활용하면 소중한 자원으로 재탄생 될 수 있고, 소외계층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행복나눔 희망 전도사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 한걸음 더 동행 중앙회 (회장 함창열)는 수도권을 비롯 전국 해양경찰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해양경찰청, 여수해양경찰서) 불용품(폐기물)을 수거수리 재생하여 수리가능품으로 재탄생시켜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 전달해 주는 등 착한 행보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재활용에 가치를 더해 새활용을 만들어 가고 있는 한걸음 더 동행 중앙회지난 23일에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해양경찰청, 여수해양경찰서 불용품(폐기물)을 전달 받아 깨끗하게 수리를 하여 장애인들이 자립의 꿈을 키워가는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 전달해 장애인들의 꿈을 키워 나가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걸음 더 동행은 함창열 회장은 해양경찰과는 2020년부터 인연을 맺어 희망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코로나-19가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심해지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훈련하며 바쁜 행정 일에도 불구하고 해양경찰서에서 수리해서 쓸 수 있는 물품이면 언제든지 양여하겠다는 해양경찰에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함 회장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 멀쩡한 가전제품을 분해 해체하는 것은 자원낭비가 될 수 있다. 무조건 새 가전만 찾기 앞서 한번 더 쓰는 알뜰함도 필요하다이런 소중한 자원을 그냥 매립되거나 소각하는 등 개념 없이 해체해버린다면 아무런 가치가 없다면서 이런 제품에 대하여 양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 관계자는 불용물품 중 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선별해 사단법인 한국장애인 한걸음 더 동행에 앞으로 무상양여 하겠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단순 폐기될 불용품이 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 한국장애인한걸음더동행 중앙회는 매년 소외된 지역주민들을 위해 장학금 전달, 연탄배달 및 매주 화요일 복지관, 아동센터, 장애인 보호시설을 찾아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는 이들 단체는 빵 뿐 아니라 사랑의 쌀 나누기 등 다양한 기부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점점 어려워지는 시기에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을 기부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재욱 대표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