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도심 속 이색 결혼식 부천한옥체험마을 전통혼례:경기인신문

도심 속 이색 결혼식 부천한옥체험마을 전통혼례

부천문화원 … 야외에서 나만의 결혼식을 치룰 수 있는 부천한옥체험마을 ‘눈길’

| 입력 : 2021/01/28 [11:06]

 

부천시민의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폭넓은 문화사업(전통문화·교육·전시·축제 등)을 수행하고 있는 부천문화원에서 2021년도 전통혼례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부천은 문화예술의 도시이면서 지역상 수도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의 중심지로 나만의 결혼식, 스몰웨딩(작은결혼식)으로 가족, 친지들과 함께 전통의 멋스러움과 잔칫날의 흥겨움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하고 싶은 예비부부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일 것이다.

전통혼례의 장점으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실내보다 안전한 야외 혼례로 진행 된다는 점과 허례허식과 불필요한 기회비용이 없어 비용및 시간 절약으로 합리적인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고즈넉한 한옥마을에서 하루 1건의 단독으로 치러지는 나만의 결혼식 등의 이유 가 있다.

혼례가 치러지는 부천한옥체험마을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통혼례 관람을 원하는 예비부부 또는 부천관광을 생각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부천문화원 홈페이지 문화행사달력을 통해 혼례 일정 확인 후 한옥체험마을을 방문하면 전통혼례를 볼 수 있으며 혼례 담당자를 통해 현장에서 소요 비용과 진행과정에 대해서 상담 받을 수 있다.

한편 부천한옥체험마을은 코로나19관련 출입이 제한되어 있으며 전통혼례에 관심 있는 희망자는 부천문화원 전통혼례 담당자와 협의 후 한옥체험마을 시설을 둘러 볼 수 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 제15대 회장 취임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