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행감] ˝부천시 2024년 개원 목표 '부천시정연구원 설립' 제동˝:경기인신문

[행감] "부천시 2024년 개원 목표 '부천시정연구원 설립' 제동"

장성철 국민의힘 부천시의원 … “엄청난 세금이 투입될 부천시정연구원 설립이 타당한가”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1/28 [08:48]

장성철 국민의힘 부천시의원이 조용익 시장이 2024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부천시정연구원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장 의원은 지난 1123일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정책기획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장의원은 "부천시의 많은 과제를 풀 의원과 공무원의 역할을 연구원에 떠넘기는 결과를 초래한다. 또 재정자립도가 낮은 부천시가 시립연구원 운영을 위해서는 엄청난 세금이 투입돼야 한다며 성급한 시정연구원 설립 추진 이유를 따져 물었다.

 

또 장의원은 "연구원의 기능은 광역 지차제인 서울 연구원 234, 경기연구원 187, 경남연구원 118명 등의 연구원이 필요한데 30여명의 부천시정연구원 인원으로 무슨 연구를 할지 의문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출범이 2024년이라면 조용익 시장 임기 1년 남짓 남겨 놓은 때이고 그 기간동안 어떤 연구를 할수 있냐. 장기적으로 1천억 이상의 정책 결정을 하는 행위로 시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정책인가고 반문했다.

 

조용익 시장은 국민의 힘 시의원과 첫 정책 간담회에서 시정연구원 설림에 협조를 당부한 바 있다. 시에 따르면 내년 3월까지 시정연구원 설립 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내년 7월 중 설립 조례안을 상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시정연구원 조직은 24명의 13연구부, 연구직 15, 일반직 등 총 40여명으로 구성되며 설립연도 소요예산으로 45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날 김영욱 정책기획과장은 첨단 미래도시로 나갈 부천시의 비전을 제시하고 대장신도시와 역곡 개발과 맞물려 도시재생의 복잡한 상황이 많이 발생 할 전망으로 연구원 설립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방연구원 설립은 도시의 인구기준을 기존 100만명에서 50만명으로 완화한 '지방연구원법 시행령'이 지난 101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경기도내 기초단체들의 연구원 설립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를 추진하려는 자치단체의 시정연구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들이 잇따라 시의회를 통과되지 못하고 제동이 걸리고 있어 부천시도 추진여부가 불투명해지고 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