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토부,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인가 승인:경기인신문

국토부,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인가 승인

지역문제에 따른 마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마을의 정주환경 추구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2/22 [09:14]

 

부천시는 원미지역도시재생사업을 기반으로 육성된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부천시는 원미도시재생사업지에서 두 번째 마을관리협동조합이 설립된다.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원미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설립된 공유공간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문제에 따른 마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을의 정주환경을 추구하는 주민 운영 사업체이다.

 

부천시는 원미지역도시재생사업의 종료 후 지역의 문제를 주민 역량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컨설팅과 설립절차를 지원해왔다.

 

도시재생거점시설인 원미별마루와 원미꿈마루 공간을 기반으로 한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교육사업 마을관리(방범, 집수리, 조경 등) 사업 공간대관사업 마을상점 운영사업 마을까페 운영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신상현 이사장은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21016년부터 마을주민들과 함께 준비해 온 만큼 내실 있는 운영과 관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의 문제에 있어 주민이 직접 해결해 나가며, 지속적인 마을환경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조합은 원미지역 도시재생사업 시작 전부터 역량을 준비해 온 주민들이 모여 만들어진 단단한 결속체라며, “부천시는 조합의 발전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공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 제15대 회장 취임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