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오카야마, 경제 발전을 위한 마음을 하나로 모으다:경기인신문

부천-오카야마, 경제 발전을 위한 마음을 하나로 모으다

부천상공회의소-오카야마상공회의소 … 양 도시의 경제 협력을 위한 정기교류회 개최

| 입력 : 2018/10/05 [12:07]

 

부천시와 일본 오카야마시의 기업인들이 함께 뜻을 모아 양 도시의 경제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지난 104일부터 6일까지 오카자키 아키라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 회장 등 10명으로 구성된 오카야마상공회의소 기업인 대표단과의 교류회를 갖고 양 도시의 경제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교류회는 양 상공회의소가 적극적으로 우호교류를 추진하기로 약속한 2011년 이후 한국에서 4번째로 열린 것으로, 부천상공회의소와 오카야마상공회의소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1회씩 부천상공회의소와 오카야마상공회의소에서 번갈아가며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는 비즈니스 교류회로 열렸으며, 2016년부터는 향후 장기적인 교류를 가져가는 데 있어 보다 친밀한 우호관계 형성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의원 간 직접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부천상공회의소 조천용 회장은 부천상공회의소와 오카야마상공회의소가 자매결연을 맺고 경제 협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경제와 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부천상공회의소와 오카야마상공회의소가 지금보다 더욱 직접적인 교류와 협력의 가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양 도시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자고 말했다.

오카야마상공회의소 오카자키 아키라 회장은 한일 양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사회,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하고, “비록 세계 경제가 많은 불확실성으로 인해 앞날을 예측하기 어려운 형편이지만, 서로의 장점을 활용한 양 상공회의소간의 경제교류와 실질적인 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발전적인 경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한일 양국의 경제·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천상공회의소와 오카야마상공회의소 대표단들은 부천시에서 3일의 일정을 같이 하면서 양 상공회의소의 우호 증진 및 경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104일에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예방하였으며, 105일에는 부천상공회의소를 찾아 양 상공회의소의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상공회의소간의 교류와 관련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천상공회의소 김응래 사무국장은 앞으로 부천-오카야마 경제교류 확대를 위해 양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사업을 시행하는 방안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부천-오카야마상공회의소의 우호 증진을 통해 활발한 경제교류가 일어나고, 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들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준영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인포토]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인산인해
1/1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