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강동 ~ 김포공항 간 8차선 도로 개설:경기인신문

고강동 ~ 김포공항 간 8차선 도로 개설

오정구 … 오대로 ~ 남부순환로 간 도로개설공사 교통소통 개선

| 입력 : 2016/01/15 [15:10]

부천 북쪽의 봉오대로에서 서울 남부순환로까지 8차선 도로가 개설되어 이 일대 교통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되게 된다.

그동안 부천시에서 북쪽으로 향하는 주요 간선도로가 좁고 굴곡이 심하여 이 일대 진출입에 어려움이 따르는 등 교통 불편이 심각한 곳이었으나, 금번 서울 도시기반시설본부에서 발주·시공 중인 봉오대로 ~ 남부순환로 간 도로개설공사가 완공 단계에 접어들어 고강동 일대 주민들의 교통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개통될 이 도로는 총연장 1.23km에 폭 40m(8차선)로 개설되며 역곡로가 봉오대로와 만나는 고강지하차도에서 북쪽 직선으로 김포공항 입구까지 연결되고, 아울러 남부순환도로를 지나 마곡지구까지 연결되므로 우리 부천시 북쪽의 교통소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초 이 도로는 201512월말 개통 예정이었으나 공기가 지연됨에 따라 늦어도 금년 상반기 중에는 개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고강동 주민 김모 씨에 따르면 그동안 김포공항 방면이나 올림픽대로의 교통이 혼잡하여 출·퇴근 시 몹시 불편하였는데 이 도로가 개통되면 서울방면 출퇴근 시간이 단축 되는 등 교통 여건이 많이 개선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안준영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 제15대 회장 취임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