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로봇과 함께하는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SW 가족 캠프’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1/25 [18:25]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하영)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하는 SW(소프트웨어) 캠프’를 주최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학년별로 운영되므로 최대한 참가자 수준에 맞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로봇을 주제로 진행되는 본 캠프는 1~2학년은 인공지능 로봇, 3~4학년은 자율주행 로봇, 5~6학년은 다기능 로봇을 주제로 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블록코딩으로 로봇이 미션을 완수 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부모들은 신규 교과 과정인 코딩에 대해 체험하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본부장(최규장)은 “요즘은 ‘4차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시대’ 등 급격히 변화하는 세상이다. SW가족캠프가 그 변화의 중심에 있는 자녀들을 응원하고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김포시 가족들의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캠프는 철저한 방역수칙하에 2월 19일 및 20일에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될 상황에도 대비되어 있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권한슬 감독 <원 모어 펌킨>,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 2관왕 영예!
1/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