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찾을 수 있는 119서비스’ 소방정보시스템 안정화에서 시작된다소방청, ‘2024년 하반기 정보통신 표준협의회’ 개최
|
특히, 소방청은 올해 7월 시행된「119긴급신고의 관리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향후 5년(2025년~2029년) 간 119긴급신고의 기본방향과 전략목표, 중점과제 등을 담아 최초로 수립된 ‘119긴급신고 기본계획’의 추진방향도 공유했다.
또, 주요 사례들을 바탕으로 119긴급신고 및 소방활동의 특성상 취득‧활용할 수 밖에 없는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호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상기 소방청 장비기술국장은 “연평균 1,171만건의 119긴급신고가 접수되고, 처리되는데 국민들이 위급한 순간 119를 믿고 찾는데에는 정보통신기술이 기반되어야 한다”며 “복합적이고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방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및 오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