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2024.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추진

관내 초등학생과 함께 하는 자원순환 활동 전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6/13 [16:02]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우리 지역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 협업 활동을 추진하였다.

 

공사와 문화재단,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원미구 신도초등학교 어린이 320여명과 함께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확산과 재활용재사용 게임, 쇼핑백 재활용 미술 작품 만들기 등 교과와 연계한 자원순환실천 교육의 실효성을 향상시키며 환경소양과 역량을 갖춘 시민양성으로 환경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전하고자 탄소중립 자원순환 활동을 실시하였다.

 

신도초등학교 어린이 A양은 오늘 배운대로 이제부터 부모님을 도와 분리수거 해볼 거예요라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약속했고, 재활용 작품 만들기에 열중이던 B군은 쇼핑백으로 작품을 만드니까 멋있어요. 집에 쌓여있는 쇼핑백으로 더 많이 만들려고요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공사는 일회용품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디지털 발자국 줄이기, 중고 나눔 장터를 통한 리사이클링, 우리동네 쓰레기 줍깅등 시민(청소년)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원명희 사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우리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공감할 기회가 되길 바라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일상 속 환경 보호 활동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소외 주민 삼계탕 나눔 '온정'
1/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