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스테이션 ‘여전히 빛나는 나, 비긴어게인’참여자 모집

구직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 입력 : 2021/07/05 [14:34]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712일부터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정왕동에 위치한 청년스테이션에서 구직 청년을 위한 여전히 빛나는 나, 비긴어게인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후 변화된 취업동향을 살펴보며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을 위한 교육과 비대면 자소서 첨삭까지 예정되어 있어 서류작성에 어려움을 겪었던 구직자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전문 강사의 비즈니스 매너교육과 노무사가 진행하는 노무교육, 개인별 퍼스널컬러 진단과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과 마지막 회차의 실제 기업면접까지 프로그램에 편성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단순한 교육이 아닌 실제 취업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시에는 구직급여 증명을 위한 수강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712일에는 생각정리스킬의 저자이자 생각정리클래스의 대표인 복주환 강사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라, 구직으로 지친 참여자들에게는 심신을 달래주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14일에는 취업동향분석 및 이력서, 자소서 첨삭/ 캘리그라피 명함 제작 16일에는 직장생활 알고가기 (비즈니스매너/ 노무교육) 19일에는 퍼스널컬러 & 이미지 메이킹 21일에는 모의면접 및 VR면접/ 힐링 꽃꽂이 클래스 23일에는 기업면접 및 교육이 이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면으로 진행하는 만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오는 71일부터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구직 청년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채널 (시흥청년스테이션) 및 청년스테이션 SNS채널을 통해 접수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청년스테이션 운영사무실 (070-7788-3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양평군의회] ‘제1회 양평군의회의장배 볼링대회’개최 성료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