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학이 함께하는 2021 시흥혁신교육지구 평가연구회

시흥시 ‘마을과 학교의 연결을 강화’하는 시흥혁신교육 수립

| 입력 : 2021/06/10 [07:5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의 사업을 평가하고 혁신교육지구 시즌의 중장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한 평가연구회 모임을 진행했다.

평가연구회는 지난 4월 출범한 2021 혁신교육지구분과의 소분과다. --학이 함께 시흥혁신교육 10(2011~2020)의 결과를 현장 중심으로 점검하고 구체적으로 평가한다. 결국 마을과 학교의 연결을 강화하는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의 비전에 맞게 교육사업의 방향을 단계별로 세부수립 하고자 하는 것이 평가연구회의 목적이다.

평가연구회는 학교-마을-시청-교육지원청이 매월 1~2회 모임을 통해 진행한다.

현재까지 6회에 걸친 모임을 통해 시흥시에 맞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공통지표를 설정하고 논의했고, 미래역량에 대한 요구도, 예산 적합성, 사업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평가지표를 마련했다.

이날 8일 연구회에서는 논의된 평가지표를 활용해 기존 시흥혁신교육지구 24개 사업을 평가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후 신규 사업과 일몰된 사업 또한 검토 할 예정이다.

평가한 사업은 7월 혁신교육지구 정기포럼에서 공론화 과정을 거쳐 2022년도 업무계획에 반영된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시즌까지는 도교육청의 공통지표 등을 통해 학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혁신교육지구를 평가해왔다면, 시즌에서는 마을도 함께 평가 지표를 개발해 사업별로 평가를 진행하고자 한다내실 있는 사업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매년 지표를 보완하는 작업을 거쳐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양평군의회] ‘제1회 양평군의회의장배 볼링대회’개최 성료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