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기 제24회 시민독서경진대회 및 독서시민상 시상식’성료

새마을문고부천시지부 …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10/30 [23:02]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전명환)가 주최하고 새마을문고부천시지부 (회장 김광운)가 주관하는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으로 치뤄지는 부천시장기 제24회 시민독서경진대회 및 독서시민상 시상식20241028,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수상자 및 가족, 내빈 등 160여명이 참석하여 독서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고, 수상자들의 기쁜 순간을 공유했다.

 

이날 시상식은 지난 71일부터 96일까지 실시한 독후감과 편지글 공모전에 제출된 부천시 관내 초, , 고등학교 학생 및 일반인들의 작품을 전문심사위원 및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뽑힌 우수작에 대해 시상하는 자리였다.

 

특히 독후감 수상자들은 독서에 대한 열정과 창의성으로 각자의 생각과 느낌을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편지글 부문에서는 따뜻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수상한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또한, 독서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도 특별한 시상이 이루어져,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상식에서 독후감 최우수상은 상인초등학교 최라윤, 석천초등학교 이시아, 석천중학교 노현진, 시온고등학교 송인영, 신도초등학교 이지현, ‘사랑의 편지글쓰기 대상은 원미초등학교 양현오, 석천초등학교 이서준, 석천중학교 김혜린, 일반부 유소정, ‘독후감단체대상은 신도초등학교, 시온고등학교가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원고를 공모하고, 문화시민으로서 의식 수준 향상과 독서 생활화를 위해 매년 개최해 왔으며 올해로 24회를 맞는다. 수상작들은 제44회 국민독서경진 경기도대회에 자동 출품되어 총7명이 경기도대회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대회 수상작들이 전국에서 올라운 작품과 겨루는 중앙대회가 11월중 열릴 예정이다.

 

 

김광운 새마을문고부천시지부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독서문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운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민들의 독서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더욱 커지는 이번 시상식은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고, 미래의 독서 인재를 발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한편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에서 매년 시민독서경진대회뿐만 아니라 알뜰 도서교환전, 독서문학기행, 작은도서관 운영 등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문화재단 한병환 대표이사, '2024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 수상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