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교육청, 교육행정발전 포럼 개최:경기인신문

부천교육청, 교육행정발전 포럼 개최

부천교육청, 교육행정 발전방안 모색 … ‘교육행정 포럼’ 4일 개최

| 입력 : 2014/12/03 [10:38]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희)은 오는 4일 경기예술고등학교 아트홀에서 교육행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교육행정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부천지역 교육행정직 공무원 5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행정인의 길을 묻다 - 교육행정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주제로 각급 학교의 행정실장들이 관련 주제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토론이 벌어진다.

성사고 강세중 사무관은 '? 교육행정의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하는가' 란 주제발표에서 행정 패러다임 변화의 필요성과 패러다임 전환 방안을 제시한다.

심원초 강경희 행정실장은 교육 행정 업무영역의 명확화와 다변화 확보, 교육행정의 전문성 확보, 교육행정 근무조직의 통합화에 대해, 부천부흥중 유천학 행정실장은 교육행정 공무원으로서 변화의 시대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을 내놓는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책임에 상응하는 권한 확보, 감사제도 개선, 시설직 공무원의 전문성 신장과 공무원 인력풀제 방안 등에 관한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부천교육청 측은 "공무원들이 기획하고 제시해 실질적 교육행정발전을 도모하고 토론문화을 확산하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포럼 결과를 교육정책에 반영하고 경기도교육청에 건의도 할 예정이다.

이용구 부천교육청 경영지원국장은 "이번 포럼은 연수 형식에서 탈피해 공무원들이 스스로 기획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우리 부천 교육공무원들이 변화하는 교육행정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