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산시,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한 빈틈없는 방역활동 총력:경기인신문

안산시,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한 빈틈없는 방역활동 총력

코로나19 사각지대 없도록 지속적인 방역, 점검, 홍보 등 실시

| 입력 : 2021/06/08 [09:13]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소규모 가족·지인·직장을 통한 일상감염이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방역 현장의 이행력 제고를 위해 주 2회 추진하고 있는 방역 및 현장점검의 날 운영에 따라,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골프장에서, 4일에는 안산시장을 비롯한 약 40여명이 민·관 합동으로 중앙역 일대에서, 5일에는 기획경제실 소관 한대앞역 일대에서 방역수칙 현장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주에는 민간생활방역단을 통해 관내 음식점 960개소, 교육시설 60개소 등 2334개소 시설물의 복도, 난간, 출입구 등 시민들이 자주 접촉하는 표면을 소독하는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안산스마트허브에 방역단 1개조 4명을 동원해 18개소 기숙사 방역을 실시했다.

아울러, 분야별 중점관리시설 및 일반관리시설 2138개소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지난 1일에는 유관기관 합동점검으로 집합금지 위반업소 1개소를 적발해 유흥시설 집합금지 미이행 확인서 징구 및 고발조치를 통해 유흥시설에 대한 조치 또한 강화했다.

시는 이밖에도 뉴딜인력 7개반 14명을 통해 식품접객업소 720개소에 대해 음식점 방역수칙 서식 및 포스터를 배부했고, 건강한 식사문화를 위한 통합수저포장지를 일반음식점 150개소에 지급해 음식점 방역수칙 준수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노인여가복지시설, 장애인 거주시설, 보육교직원, 아이돌보미 등 469개소 시설 종사자에 대한 주기적인 선제검사를 통해 시설 내 집단감염 확산을 사전에 예방토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시민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적 행사·모임 자제, 종교활동 방역수칙 준수, 다중이용시설 기본방역수칙 준수 철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