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풍무도서관, 「서양문학의 원천,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운영:경기인신문

풍무도서관, 「서양문학의 원천,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운영

풍무도서관…「열 가지 주제프로그램 – 도서관으로 가는 열 개의 계단」 중 ‘종교’ 주제

| 입력 : 2021/03/31 [14:35]

김포시 풍무도서관은 달밤인문학 프로그램 서양문학의 원천, 호메로스의 <일리아스>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풍무도서관의 열 가지 주제프로그램 도서관으로 가는 열 개의 계단종교를 주제로 운영된다.

열 가지 주제프로그램 - 도서관으로 가는 열 개의 계단2월부터 11월까지 도서관 분류기호 주제별 강좌 및 도서추천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김헌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서양문학의 최초이자 동시에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되는 호메로스의 영웅서사시 <일리아스>의 내용을 바탕으로 서양문학과 그 정신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헌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교수(서양고전학전공), jtbc ‘벌거벗은 세계사에 출연하여 서양고전학에 대해 강의했다. 저서로는 질문의 시간, 무엇이 좋은 삶인가, 천년의 수업, 그리스 문학의 신화적 상상력등 종교와 신화에 대한 많은 도서를 집필해다.

이번 강좌는 421() 19시부터 21시까지 두 시간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통한 비대면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강좌 접수는 41()부터 풍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김포시민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풍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go.kr/pungmu/index.do) 또는 전화(031-5186-4867)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