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소사경찰서, 포돌이 프랜즈‘폴카’캐릭터 제작:경기인신문

부천소사경찰서, 포돌이 프랜즈‘폴카’캐릭터 제작

소사서 … 학교전담경찰관 신학기 비대면 학교폭력 예방 활동 전개

| 입력 : 2021/03/25 [17:48]

부천소사경찰서(서장 정방원)은 지속된 코로나 19로 침체된 분위기 속 새 학기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하고자 학교전담경찰관 캐릭터인 폴카를 제작·배포했다고 전했다.

이번 캐릭터는 ‘99년 이현세 만화가의 작품인 경찰 대표 캐릭터 포돌이제작 이래 약 22년 만으로, 멀리서도 긴급 출동을 알리는 경광등과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듯한 네 바퀴로 청소년들로 하여금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경찰관의 모습을 경찰차로 의인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널 지켜줄게”, “참 잘했어요와 같은 응원 메시지는 물론 학교폭력 예방,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응용 동작(12) 등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들 사이에서 사이버불링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에 선제적 대응하고자 폴카 등장의 범죄예방 웹툰 제작, 오는 24일부터 부천소사경찰서 홈페이지 및 부천소사 학교전담경찰관 카카오톡 채널에서 배포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굿즈(학용품 등) 제작과 SNS 홍보 등 온·오프라인 상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부천소사경찰서장은 청소년들이 친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를 제작, 활용함으로써 청소년들과의 열린 소통과 침체된 분위기 전환은 물론,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