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공원에서 사람은 에티켓, 반려견은 펫티켓:경기인신문

공원에서 사람은 에티켓, 반려견은 펫티켓

김포시 … 에티켓 과 펫티켓이 정착되도록 시민 협조 당부

| 입력 : 2021/03/25 [14:15]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겨우내 코로나-19와 맞물려 움츠렸던 시민들이 봄철을 맞이하여 공원으로 집중함에 따라 관련된 민원사항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특히 반려견과 관련된 단속을 요구하는 민원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 반려견과 외출 때 의무사항에 대한 내용을 현수막으로 게시하고 공원단속원들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반려견과 외출 때 지켜야 할 주요 내용은 비 반려인 안전을 위해 목줄 또는 가슴줄을 착용하여 반려견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어야 하며, 배설물 처리를 위한 봉투와 휴지 휴대하고 수거해야 한다.

시민 안영조(60)씨는 애완견들과 함께 나들이 나온 일부 시민들이 정자위에까지 함께 올라와  개털이 마구 흩날리는 등 주말 이후 야외 시설물들이 상대적으로 청소 상태가 미흡하다”면서  애완견들이 정자위에 올라오지 못하도록 엄격히 출입금지돼어야 하고, 이에 따른 과태로 처분을  통해 더이상 산책을 나온 시민들이 눈살찌푸리지 않도록 깨긋하게 철저한 관리 감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정성현 공원관리과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반려문화의 성숙한 조성은 반려인과 비 반려인 서로의 배려가 중요하다면서 사람은 에티켓, 반려동물은 펫티켓이 정착되도록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