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종혁 시의원,‘신중년 종합지원센터 건립’제안:경기인신문

김종혁 시의원,‘신중년 종합지원센터 건립’제안

김포시의회 김종혁 시의원 …“신중년의 창업, 전문교육 등을 지원하는 ‘신중년 종합지원센터’건립 필요

| 입력 : 2021/03/16 [18:58]

김종혁 시의원(김포본동, 장기동)165060세대인 신중 년의 일자리, 교육, 사회참여, 여가활동 및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신중년 종합지원센터 건립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날 열린 제20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21 김포시의 신중년 정책지원 추진사항에 실망감을 나타내면서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업무형태 변화와 디지털 기술 발달로 5060세대 고용충격은 더욱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지금 중앙정부와 광역자치단체는 이러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여러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김포시도 이런 상황과 맥락을 통해 우리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지원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해 나간다면 역으로 정부로부터 지원을 이끌어 낼 수도 있어 신중년 정책은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정부가 추진하는 뉴딜 사업을 잘 분석하면 신중년 세대가 할 수 있는 틈새 일자리가 많이 있으므로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우리 시민에게 맞는 일자리 창출해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이를 위해 신중년의 창업, 전문교육 등을 지원하는 신중년 종합지원센터건립을 강력히 제안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