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의회 각 상임위 소각장 현대화 추진상황 보고는 “요식행위일 뿐!?”:경기인신문

부천시의회 각 상임위 소각장 현대화 추진상황 보고는 “요식행위일 뿐!?”

서영석 국회의원 … “부천시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추진은 상식을 내팽개친 최악의 행정”

| 입력 : 2021/02/17 [00:18]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사업에 대한 기본협약식을 앞두고 16일 오전 11시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업무보고와 오후 5시 행정복지위원회 업무보고 과정에서 오는 22일 인천시, 서울 강서구와 광역소각장 기본협약 체결 예정 계획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더 커지는 모양새다.  

이날 오전 11시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업무보고에 참석한 모 의원은 자원순환센터 현대화(광역화)사업 추진상황보고는 결과적으로 시로부터 보고형식을 통해 공개적으로 강행 통보장을 받은 꼴이 됐다  이는 시 집행부의 시의회 무시가 도를 넘었다. 부천시는 이런 요식행위는 당장 멈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시의원은 이날 보고서 3쪽에는 오는 222()오후 4시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갖겠다는 온라인(비대면 화상) 협약식에는 부천시장, 인천시장, 강서구청장이 참석하고 서영석, 송영길, 진정준 국회의원이 배석하여 자원회수시설 현대화(광역화) 설치 기본협약 체결을 한다고 못박혀 있었다의원들의 의견청취가 아닌 부천시가 여전히 일방통행식 행정의 전형을 보도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는 22일 온라인 협약식에 배석하는 것으로 되어있는 서영석(부천시정) 의원, 진정준(서울 강서구을)의원, 송영길(계양구을) 3명중 서영석, 진정준 국회의원은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사업을 공식적으로 반대하고 있어 누가 배석해 누구와 온라인 협약식을 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국회의원(부천시정)이 부천시가 주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광역화를 추진하는 것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현대화와 지하화라는 미명아래 일방통행식 행정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를 멈춰줄 것을 촉구하고 나서 부천시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추진에  급제동이 걸리고 있다.

특히 서영석 의원은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추진은 상식을 내팽개친 행정이고 최악의 행정일 뿐이라며 부천시는 시민을 위한 기본적인 행정을 펼쳐줄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서의원은 소각장 광역화 추진이 강행될 경우 지역주민들과, 그리고 부천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재욱 대표기자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서영석(부천시정) 국회의원의 광역화 추진과 관련 입장문 전문이다.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20년 전 쓰레기 소각장으로 인한 갈등과 고통이 되풀이되고 있습니다.

부천시는 현대화와 지하화라는 미명아래 일방통행식 행정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를 멈춰주십시오.

주민들과의 소통은 소홀히 한 채, 주민들에게 고통을 감내하라고 강요하는 막가파식 행정은 이제는 통하지 않습니다.

시민의 뜻이 우선이라는 것은 상식입니다.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추진은 상식을 내팽개친 행정이고 최악의 행정일 뿐입니다.

시민을 위한 행정이 기본입니다.

기본을 지키는 행정을 해주십시오.

우리 오정 지역은 소각장으로 인한 고통의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중동 신도시 건설로 19955월 삼정동 소각장이 가동됐습니다.

중동 소각장 다이옥신 사건으로 MBT 시설을 갖춘 대장동 소각장이 20009월 설치됐습니다.

우리 오정 지역주민들의 고통은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도 진행형입니다.

어디든 내가 사는 동네에 쓰레기 소각장이 생기는 것을 반기는 주민은 없을 것입니다.

쓰레기 소각장, 하수종말처리장, 공항 소음, 하늘의 유리천장인 고도제한까지 우리 오정 지역주민들은 상처를 받을 만큼 받고 아픔을 겪을 만큼 겪고 있습니다.

그런데 단지 소각장 건설 사업비를 충당한다는 이유로 인천과 서울의 쓰레기까지 가져오는 소각장 광역화를 추진한다는 것입니까?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먼저 생각해 주십시오.

현재의 소각장 시설로도 노후화를 대비해 소각로 1기를 추가 설치할 수 있고 대장 신도시 개발 후에도 부천시 관내 쓰레기 처리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부천시는 쓰레기의 발생지 처리 원칙을 지키십시오.

부천시는 쓰레기 소각장 광역화 추진을 즉시 중단하고 주민들과 열린 소통을 기반으로 한 행정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쓰레기 감량, 재활용 촉진 및 강화 등 쓰레기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찾아 나가길 바랍니다.

소각장 광역화 추진이 강행될 경우 우리 지역주민들과,

그리고 부천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싸워나갈 것입니다.

차별 없는 부천, 건강한 부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을 이기는 행정과 정치는 없습니다.

2021. 2. 16.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국회의원 서 영 석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