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구점자 시의원,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증설 전면백지화 시켜야...”:경기인신문

구점자 시의원,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증설 전면백지화 시켜야...”

구점자 시의원, 대장동 광역화 소각장 "절대 안돼" … “광역화 소각장 300t 증설계획을 즉각 중단 백지화하라”

| 입력 : 2020/12/02 [12:01]

지난 1130일 열린 부천시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시정 질문에서 구점자 시의원은 “대장동 쓰레기 소각장 광역화 300t 증설계획을 즉각 중단 백지화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대장동 쓰레기 소각장 광역화는 대장지구가 3기 신도시에 포함 되면서 신도시 주택과 주거환경을 고려하여 지하화로 추진되고 있다.

이에 구점자 시의원은 만약 광역 소각장이 건설된다면 현재 대장동 소각장 1300톤 소각이 900톤으로 늘어난다는 사실에 경악한다쓰레기 소각장에서 80%-90%의 맹독성 발암물질인 다이옥신이 나오는데 주민들은 공포감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시는 경제성 논리만 앞세우고 오정지역 주민들의 건강이나 생활 환경에는 전혀 생각 없다고 질타했다.

대장 지역은 경비행기 구역으로 고도제한이 지표에서 50m넘지 못하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현 소각장의 굴뚝 높이가 50m 이하로 분진 낙진 거리가 짧아 많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구 의원은 내구연한 15년이 다 되어가는 대장동 쓰레기 소각장을 2021210~14일까지 구정 연휴 기간에 가동을 중지하고 전문기관에 정밀검사를 의뢰하여 내구연한 판단을 면밀하게 판단해 보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구 의원은 사안이 실로 중대한 대장동 광역화 소각로 증설 추진과정에서 주민들의 여론 수렴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구 의원은 뒤늦게(지난1118) 부천시 담당과장이 광역소각장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주민 설명회를 주관했지만 오정동 주민 자치 회장과 회원들이 거센 항의를 했다시장이 중차대한 시정책사업을 담당 과장에게 맡긴 이유가 무엇인지 밝히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인천시가 2025년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포화로 타. . 군의 생활 쓰레기 반입을 중단하겠다는 조치와 맞물려 앞으로 광역 소각장 문제에 잘 대처 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대장지구 개발 시 부천 도시공사도 참여하는데 개발 이득금이 추계로 얼마나 되는지 밝혀 달라고 말했다.

장재욱 대표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