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염종현 도의원, 경기도 독립성·공정성 확보 감사위원회 설치 촉구:경기인신문

염종현 도의원, 경기도 독립성·공정성 확보 감사위원회 설치 촉구

염종현 의원 … 道 감사위원회 신속한 설치 촉구

| 입력 : 2020/11/16 [09:50]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심규순)13일 경기도청 신관4층 회의실에서 감사관 등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는 종합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감사에서 염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1)도지사 직속 합의제 행정기관인 감사위원회 설치가 지연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감사기구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확보 할 수 있는 도 감사위원회의 신속한 설치를 촉구했다.

염 의원은 또 지난 1월 부산광역시는 독임제 감사관을 폐지하고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시장 직속 합의제 행정기관인 감사위원회가 출범시켰다면서 현행법은 관계법령이나 조례, 정관으로 정하면 자체 감사기구를 합의제 기구로 둘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의회는 지난 9대 의회부터 줄곧 감사위원회 설치를 요구해왔으나 경기도의 미온적 태도로 감사위원회 설치가 미뤄져왔다면서 최근 감사관 업무보고에서 김희수 감사관도 감사위원회를 설치하는 것이 맞다고 대답한 바 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염 의원은 독단으로 흐를 수 있는 독임제 감사관제 보다 합의제 감사위원회가 독립성, 민주성, 투명성에서 앞선다고 강조하며 도는 3급 수준의 위원장을 중심으로 경기도 감사위원회 설치에 적극 임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