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황진희 도의원, 교육수요자 중심 '바텀업' 교육 방식 제언:경기인신문

황진희 도의원, 교육수요자 중심 '바텀업' 교육 방식 제언

황진희 의원 … “남부지역 학생·학부모·교직원에 대한 힐링 프로그램 등 체감할 수 있는 교육운영”주문

| 입력 : 2020/11/13 [19:07]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다섯째날 행정사무감사에서 바텀업(Bottom up) 방식의 교육 방식의 필요성과 남부지역 학생·학부모·교직원에 대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대하여 제언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교육연수원·평화교육연수원·언어교육연수원·혁신교육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 날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4곳의 연수원에 대하여 각 연수원이 추구하는 목표에 대하여 질의하며, “각 연수원별로 추구하는 목표가 다르지만, ‘역량개발이라는 공통적인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연수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근본적으로 현장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연수원의 역할이 탑다운(top down)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기조가 바텀업(bottom up)으로 이루어져야 아이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 의원은 평화교육연수원에 정원대비 부족한 인력 확보 상황에서도 연수원이 시행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 있는 노고에 찬사를 보낸다고 격려하면서, 코로나-19로 휴와 치유가 있는 힐링 연수 프로그램의 운영에 특별한 어려움이 없는지 질의했다.

이에, 평화교육연수원장은 힐링치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온라인보다 대면연수의 효과가 훨씬 크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온·오프라인 힐링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황 의원은 평화교육연수원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쉼과 회복이 필요한 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상담은 물론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힐링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등 학교 구성원 모두의 심리적 안정과 치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가진 평화교육연수원은 북부지역인 포천에 위치하고 있어 남부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등의 접근이 지리적으로 어렵다고 남부지역에도 운영계획이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평화교육연수원장은 평소에 관심을 갖고 폐교 관련 공문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화성, 오산, 평택 쪽의 폐교를 활용한다면 운영이 가능할 것 같다고 답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