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새마을회, ‘범시민 마스크쓰기 릴레이 캠페인’ 펼쳐:경기인신문

부천시새마을회, ‘범시민 마스크쓰기 릴레이 캠페인’ 펼쳐

부천시새마을회시 … 지속적인 ‘마스크 쓰기 릴레이 캠페인’ 코로나19 위기 극복 시민 앞장! ‘눈길’

| 입력 : 2020/10/14 [16:53]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아직 확보되지 않은 가운데,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 감염과 전파를 차단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1013일부터 감염 확산 우려가 높은 대중교통과 취약계층이 많은 의료기관 등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을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감염병예방법 개정안이 시행됐다.

이런 가운데 부천의 한 국민운동단체가 여전히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러한 좌불안석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 실내외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등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을 통해 더 이상 확진자 추가 발생이 없도록 하기 위한 마스크쓰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0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 시행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조우형)1013() 오전 8시부터 부천시청 앞 길주로변 4개소에서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교통봉사대원 40여명과 함께 범시민 마스크쓰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 단체는 부천시 대형 쇼핑몰, 학원, 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이 밀집된 지역으로, 언제라도 코로나19감염 재 확산의 우려가 잠재되어 있는 만큼, 시민 개개인이 방역의 주체라는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날 새마을지도자들은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라며 마스크와 손소독용 물티슈를 나눠주는 한편 나 하나 쯤이야하는 생각보다는 시민모두 함께 마스크착용을 생활화해야만 감염우려를 사전에 차단하고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음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리는 등 동참을 호소했다.

또 이들 새마을회는 올해 초 코로나19감염이 발생할 때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곳곳을 소독하는 등 방역에 앞장서 왔고, 추석 명절에도 모임을 자제하고 마스크착용 손씻기를 실천하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극복 캠페인을 ㅈ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왔다.

이날 캠페인에 앞서 편상기 새마을지도자부천시협의회장은 범시민 마스크쓰기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감염 확산차단을 막고, 마스크착용 생활화에 시민 모두 함께 하도록 독려하자고 말했다.

김명옥 부천시새마을부녀회장은 아침 일찍부터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부지런히 나오신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오늘 활동을 통해 부천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차숙 새마을교통봉사대장은 마스크 착용생활화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교통봉사대도 힘을 보태겠다다함께 오늘 열심히 캠페인에 임하자고 말했다.

1013일부터는 강화된 거리두기1단계(1.5단계)실시로 마스크착용 의무화 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이를 알리기 위해 이날부터 일주일간 심곡동, 소사본동, 오정동지역 등 부천시 곳곳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새마을지도자들은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강화된 거리두기 1단계 방역수칙을 알리고, 부천시민 모두 마스크 착용 생활화에 동참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장재욱 대표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