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코로나 블루“반려식물로 극복해요~”:경기인신문

코로나 블루“반려식물로 극복해요~”

코로나로 지친 종사자와 가족단위 시민대상 원예치유 수업 …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실습 영상 제공

| 입력 : 2020/09/29 [10:05]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107일부터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는 관련 종사자 400명과 일상에 지친 인천 시민 30가구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원예치유 프로그램추진한다.

최근 코로나 블루로 지친 일상에 반려식물·플랜테리어와 같은 신조어가 생겨나고 한 대형 프렌차이즈 편의점에서 홈가드닝 용품 판매를 시작하는 등 실내식물을 가꿈으로써 위로를 받고자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분위기 속에서 그간 도시농업의 대중화와 도농 상생을 위해 힘써온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코로나 블루로 지친 종사자와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 가족단위 인천 시민들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찾아가는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는 관내 보건소, 소방서, 의료기관,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오피스로 찾아가는 원예치유프로그램과 인천에 거주하는 2인 가구 이상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가족참여 원예 치유 프로그램으로 총 2개의 과정이며, 비대면 영상 자료를 활용한 실습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통해 오는 10710시부터오피스로 찾아가는 원예치유프로그램20개 기관을(1개 기관 당 최대 20), 10810시부터는가족참여 원예 치유 프로그램’30가구를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박준상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내 손길을 필요로 하는 반려식물을 가꾸며 책임감과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고, 육체적인 활동으로 신체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가 발표되고 있다이런 원예활동의 치유효과를 통해 코로나로 지쳤지만 그간 위로를 많이 받지 못했던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고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게 된 가족들의 건강한 여가생활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 (032-440-69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