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선관위, 온라인투표서비스 지원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 개최:경기인신문

부천시선관위, 온라인투표서비스 지원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 개최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 … 부천시와 주민자치회는 각종 정책·의사결정시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적극 이용 “업무협약(MOU)”체결

| 입력 : 2020/08/14 [20:39]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병헌)813(), 주민자치 활성화 및 주민총회 투표의 공정성 강화를 위한 온라인투표서비스 지원 설명회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오는 8. 24.()부터 부천시 각 동별 주민자치사업 및 주민참여예산사업과 관련한 주민총회 투표를 실시함에 따라 부천시청 관계자, 각 동 주민자치회 회장 등 참석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이용 절차와 투표 방법,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주민자치 활성화 및 주민투표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부천시선관위는 주민의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투표서비스 이용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정한 투표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부천시와 주민자치회는 각종 정책·의사결정시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적극 이용하기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온라인투표서비스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개발운영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표장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집이나 직장에서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구성원의 의견수렴, 대표자 선출 등이 가능해 편의성 뿐만 아니라 공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천시선관위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라 각종 민간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도입한다면 기존의 대면식 투표방식에 비해 비대면 접촉식 투표방식으로 훨씬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민들의 의견수렴이 가능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하였다.

아울러, 향후에도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공주택 대표자 선출 등 민간선거 영역에서 온라인투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