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선관위 (경기,인천, 부천, 김포,안산, 양평) 뉴스
김포시의회 뉴스
지역 각 공단 재단 뉴스
인천시의회
안산시
김포시
인천 각 구의회 뉴스
경기도의회 뉴스
부천시의회 뉴스
인천시의회 뉴스
경기,인천관광공사
안양시
화성시
계양구
부평구
> 경기인천시군뉴스 > 안양시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이행해야 할 것”

최대호 안양시장, 112개 공약사업 중 72개 사업 완료. 64% 이행률 … 지난 5월 한국메니페스토 공약 평가 최고등급(SA) 받아
< 경기인신문 www.kknews.kr 2020년 07월 30일 (목) 18:47 >
트윗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의 상징입니다. 모든 공약사업을 반드시 이뤄낸다는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주기 바랍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30일 민선72년 공약사업 추진상황보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주문했다.(사진 첨부)

최 시장은 아울러 민선7기 반환점을 돌았는데 그동안 시장을 믿고 잘 따라와 준 덕분에 공약추진에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며 노고를 격려했다. 또 앞으로 2년 동안에도 나머지 공약들도 하나하나 성취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안양시는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수준에 해당하는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날 보고회는 시장과 부시장을 포함한 간부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간의 공약추진 전반에 대해 잘된 점은 무엇이고 미진한 사항은 없는지 등을 짚어보면서 진행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현재까지 총 112개 공약 중 64%에 해당하는 72개 사업을 완료했거나 추진 중이다.

공약평가 SA등급은 매 분기 점검과 보고회 개최, 공약이행평가단 운영, 시민참여위원회를 통한 시민의견 수렴 등 민관합동의 철저한 관리와 자체평가에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공약의 주요 성과로는 시민사회단체와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시민참여위원회와 시민 정책제안 플랫폼인안양행복1번가가 시민의 시정참여 및 소통하는 시정으로서의 면모를 이룬다.

또 출산가정 산후조리비 및 건강관리사 지원서비스와 24시간 어린이집과 돌봄센터 운영, 중고교 신입생 교복·체육복 비용 지원 등은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가 목표인 청년기업 백개 사 집중 육성은 안양을 젊은 도시로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만안·동안 치매안심센터 개소는 치매가정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시는 최대 현안사항으로 떠오른 GTX-C노선 인덕원 정차와 박달스마트밸리 추진을 공약고르게 발전하는 안양분야로 행정력을 집중하는 중이다.

이밖에도 GS파워 주변 대기오염 측정기 설치, 학교숲 조성,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상시점검, 생태놀이터 조성, 공영주차장 확충 등도 계획대로 추진 중이다.

최 시장은 보고회 마무리 발언에서 논의된 공약사업을 연도별 로드맵을 마련하고 목표를 정해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부족한 분야의 원인 분석을 지시하며 공약의 완성도를 높일 것을 재차 주문했다.

장재욱 기자

 
트윗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커뮤니티
독자의견게시판
자유게시판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경기인신문 발행인 장재욱 편집인 안준영 Copyright(c) 2005 kknews.kr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130-41-68930/경기도 아00290 /동록일자 : 2010.04.05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재욱 부천시 조종로 68번 나길 5-6 (2층) 기사제보 Tel: 032)671-1344 Fax: 032)671-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