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선관위 (경기,인천, 부천, 김포,안산, 양평) 뉴스
김포시의회 뉴스
지역 각 공단 재단 뉴스
인천시의회
안산시
김포시
인천 각 구의회 뉴스
경기도의회 뉴스
부천시의회 뉴스
인천시의회 뉴스
경기,인천관광공사
안양시
화성시
계양구
부평구
> 경기인천시군뉴스 > 화성시
화성시, 청소년의 시정참여 기반이 될“청소년 지역회의”운영

청소년 지역회의 위원 179명 선발 … 8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권역별 본격 운영
< 경기인신문 www.kknews.kr 2020년 07월 30일 (목) 17:48 >
트윗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청소년들의 직접민주주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청소년 지역회의' 참여위원 179명을 선발하고 오는 8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화성시는 올해 1청소년 지역회의위원 모집을 통해 청소년에게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민주시민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화성시의 화성시민 지역회의는 그동안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만 구성돼 청소년들의 참여 기회가 없었다.

청소년 지역회의는 서부권, 동부권, 동탄권 등 3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개최시기 및 운영방법 등 세부사항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결정 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해 의견을 제안하고, 제안된 의제의 추진과정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실행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실천 활동도 전개된다.

개최 시기는 오는 81일 오전10시 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서부권역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같은 날 14시에는 벙점1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동부권역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88일에는 동탄출장소에서 동탄권역 오리엔테이션이 개최 될 예정이다.

오리엔테이션은 청소년 지역회의의 취지 및 참여 가치라는 주제로 서철모 화성시장의 특강과 지역회의 방향에 대한 설명, 토론 규칙 정하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송문호 자치행정과장은 청소년 지역회의가 청소년의 시정에 대한 실질적 참여기회와 활동을 보장하여 지역사회의 주체,민주 시민의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그 과정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고 말했다.

화성시민 지역회의는 시민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공정하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화성형 시민소통기구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토론과정을 통해 지역의 현안을 발굴하고 제안한 의견이 실제 시정에 반영되어 자발적 주민참여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숙의민주주의의 새로운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안준영 기자

 
트윗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커뮤니티
독자의견게시판
자유게시판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경기인신문 발행인 장재욱 편집인 안준영 Copyright(c) 2005 kknews.kr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130-41-68930/경기도 아00290 /동록일자 : 2010.04.05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재욱 부천시 조종로 68번 나길 5-6 (2층) 기사제보 Tel: 032)671-1344 Fax: 032)671-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