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의회, 코로나 19 대응 외식업 지원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가져:경기인신문

인천광역시의회, 코로나 19 대응 외식업 지원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가져

인천시의회 … 식업계의 피해상황과 건의사항을 청취

| 입력 : 2020/03/03 [15:47]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3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와 간담회를 갖고 외식업계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이용범 의장, 박정숙 시의원, 인천시 관계자,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 10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외식업계의 피해상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책을 강구하였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부 박준 지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들이 폐업할 가능성이 높다금융자금 지원 및 신청 간소화,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등 세금납부 부담완화와 외식소비 활성화등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박정숙 의원은 경영자금 신청 절차가 까다롭고 상담 등이 너무 어려워 신청에 어려움이 많다.’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경영안정자금 현황 등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전담 창구를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다.

건의사항을 청취한 이용범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 대책과 외식업계의 회생 방안을 인천시와 함께 모색하겠으며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에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소상공인 코로나 대책으로 긴급자금 347억원을 접수하여 융자규모를 늘려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모두 대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