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정경찰서, 오정라이온스클럽과 MOU 체결:경기인신문

오정경찰서, 오정라이온스클럽과 MOU 체결

오정라이온스클럽 … 북한이탈주민의 범죄예방을 위한 생활자금 지원 및 취업 지원

| 입력 : 2020/01/22 [20:59]

 

부천오정경찰서는 오정라이온스클럽(회장 최웅)과 북한이탈주민의 범죄예방 및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오정라이온스클럽에서는 문화적 소통 차이로 범죄피해를 당하였거나 남한정착의 어려움을 겪는 북한이탈주민의 범죄예방을 위한 생활자금 지원 및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일 설 명절을 맞아 최근 가정경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이탈주민 3명에게 생활자금(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하였다.

장병덕 서장은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오정라이온스클럽에서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인해 범죄에 쉽게 노출되고 상대적으로 소외감을 겪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등 격려와 관심을 가져주어 한층 더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웅 회장은 저와 우리 회원들은 봉사한다(We Serve)’는 모토로 지역사회를 위한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으며 지역에서 도움을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며 봉사에 임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