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수도권뉴스
전국이슈
인천시 뉴스
상주시 뉴스
횡성군 뉴스
전국 명소 및 맛집 소개
> 전국뉴스 > 전국 명소 및 맛집 소개
'서안메밀집' 서연희 대표, 신지식인 "혁신분야 대상" 수상

메밀요리 전문점으로 소문난 부천 ‘서안메밀집’ 서연희 대표 … 2019년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수상
< 경기인신문 www.kknews.kr 2019년 12월 22일 (일) 17:33 >
트윗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부천의 새로운 외식문화의 선구자() ‘서안메밀집서연희 대표이사가 한국신지식인협회(중앙회 회장 김종백) 34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국회 교육위원장으로 부터 혁신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연희 대표는 지난 2017년 이미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시상식은 20191213일 금요일 1430분경 여의도 국회의사당 대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1부 행사는 44명의 유공자 표창이, 2부 행사는 신지식인 인증식 순으로 진행됐다.

신지식인은 자신의 분야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적용해 새로운 발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으로 이를 공유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그 중, 신지식인 유공자 표창은 신지식인 선정자로서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각 분야별 공로가 탁월한 관계자에게 수여된다.

이어 진행된 제34회 신지식인 인증식은 중소기업, 벤처, 특허, 농업, 근로, 교육, 문화예술스포츠, 공무원, 자영업, 금융, 사회봉사, 환경 등 총 21개 분야에서 총 50명의 신지식인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서연희 대표는 외식사업인 메밀을 주원료로 하는 서안메밀집을 운영하면서 창의적인 사고와 발상으로 급변하는 세상에서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해서는 새로운 발상의 전환, 갇힌 사고의 틀에서 깨어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개발한 지식을 공유하여 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안메밀집은 안산평촌, 롯데백화점 입점은 물론 대전서울파주,상동지점 등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독자 개발한  모든 메뉴로 서안메밀집은 부천시 모범음식점으로 지정 받은바 있으며, 이미 3세계 요리 메니아들에게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각 지역 지점마다 메밀요리 전문점은 메니아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본점은 부천시 신흥로 103 부천소방서옆에 위치하고 있다.

서 대표는 향후 미국, 캐나다, 베트남 등 한국의 먹거리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국신지식인협회는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대한민국 대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현재까지 약 6000여 명의 신지식인이 선정됐다.

장재욱 대표기자

 

 
트윗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커뮤니티
독자의견게시판
자유게시판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경기인신문 발행인 장재욱 편집인 안준영 Copyright(c) 2005 kknews.kr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아00290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재욱 부천시 조종로 68번 나길 5-6 (2층) 기사제보 jange9439@naver.com Tel: 032)671-1344 Fax: 032)671-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