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등연합봉사단 공동사업 추진:경기인신문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등연합봉사단 공동사업 추진

동부교육지원청, 마음모아 마을 잇기 봉사단 추진 …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지역 내 복지자원 연계 협력

| 입력 : 2019/12/16 [16:28]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교복우)의 일환으로 인천 논현지역 학교 간 공동사업을 지난 14()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송천초에서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올해 진행된 봉사활동에 대한 평가와 내년도 사업운영을 위한 의견수렴의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2019마음모아 마을 잇기라는 주제로 운영된 논현지역 교복우 공동사업은 송천초를 중심학교로 선정, 동방초와 남촌초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자원봉사 교육, 마을환경개선, 마을교육, 물품판매 수익금 기부, 독거어르신을 위해 지역 내 논현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한 쿠키와 빵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였다.

공동사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토요일 활동이라 귀찮은 마음이 들었는데 활동에 참여하면서 우리가 하는 것들이 다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이 된다고 말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교복우 공동사업은 2008년 남동지역 7개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져 왔으며, 취약계층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연계 프로그램과 학교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사업으로 운영되어왔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학교 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취약계층 학생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