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9 제2회 부천시 어울림 축제’ 개최:경기인신문

‘2019 제2회 부천시 어울림 축제’ 개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장애인과 시민의 문화예술 축제’ … 52명의 장애인 가족자녀와 장애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해 ‘훈훈’

| 입력 : 2019/12/10 [23:11]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회장 조영섭)와 후원회(회장 문재원 주식회사 바로건설 대표이사)10일 오후 230분부터2회 부천시 어울림 축제를 부천시청 어울마당(2)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과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 주최로 52명의 장애인 가족자녀와 장애학생들에게 장학금 22백만 원을 전달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1부 식전행사에 이어 2부 장학금 전달식 및 어울림축제,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경협 국회의원, 한국당 이음재, 임해규 당협위원장, 최갑철 도의원, 김병전, 박정산, 박병권, 윤병권, 김환석, 이상윤, 박홍식, 구점자, 남미경, 임은분, 곽내경, 박찬희, 박명혜, 박순희 시의원을 비롯해 조영섭 지회장, 문재원 후원회장, 김수관 장애인복지과장, 후원회 문정민 협력국장, 김을녀 명예회장, 송영기, 강성배 부회장, 서진웅, 서영석 전도의원, 후원회 관계자, 개인기탁자, 해바라기봉사자 등 50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장학금을 전달해 훈훈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문재홍 아나운서의 사회로 1부 식전행사에 이어 제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시민의 문화예술 축제로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장애인팀과 시민이 함께하는 어울림 문화축제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재능 기부를 통한 가수들이 출연해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세탁기, TV ,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었고, 장애인 전원에게는 라면 1박스와 장갑, 시장 가방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지제장애인협회 조영섭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회 부천시 어울림 축제를 개최하게 됨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획하고 마련하기 까지 한국마사회부천지사와 장덕천 시장과 김동희 시의장, 문재원 후원회장,후원인 여러분의 협조와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물품과 성금을 지원해주신 지역의 기업인들에게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여러분의 이러한 보살핌과 정성으로 도움 받은 학생들이 훗날 성장해 각기 사회에 진출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문재권 후원회장은“2018년 지난 제1회 부천시어울림축제 당시에는 초, , 고등학교에서 50여명의 장학생이 추천이 되었으나 예산문제 등으로 31명의 학생에게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무척 아쉬움이 많았다이번 2회에는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오늘  52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 회장은 “2020년 쥐띠 경자년 '제3회 부천시어울림 축제' 때에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장애인 복지와 권리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지체장애인협회의 발전에 공이 큰 유공시민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식도 열렸다. 이날 김경협, 김상희 국회의원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최갑철, 권정선 도의원과 박병권 시의원은 경기도협회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경도의회의장 표창은 한국지체장애인후원회의 문맹열, 황병준씨, 부천시장 표창은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심동식, 유영식씨, 부천시의회의장 표창은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박노경, 한상근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재욱 대표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