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건보공단 부천남부지사, 관내 83개 경로당에 치매예방물품 지원 '훈훈':경기인신문

건보공단 부천남부지사, 관내 83개 경로당에 치매예방물품 지원 '훈훈'

부천남부지사 … 바둑·장기 용품을 지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기여

| 입력 : 2019/11/06 [14:59]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천남부지사 (지사장 김상명)114일 대한노인회 부천시 소사지회(지회장 차영식) 강당에서 관내 83개 경로당에 지원할 장기·바둑 용품 83세트 전달식을 가졌다.

부천남부지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관내 20여개 경로당에서 노래교실 등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은 그 과정에서 남성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률이 저조하다는 문제점을 파악하여 남성 어르신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바둑·장기 용품을 지원함으로써 경로당 이용률을 높이고 두뇌활동 활성화로 인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부천남부지사는 앞으로도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모범적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고자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차영식 지회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천남부지사에서 치매예방 물품을 제공하여 우리 부천시의 어르신들은 이제부터 치매없이 건강한 경로당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