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휴대폰으로 '유해화학물질 DB' 확인 가능해진다:경기인신문

휴대폰으로 '유해화학물질 DB' 확인 가능해진다

경기도 내년 1월부터 '경기안전대동여지도' 앱 통해 확인 가능… 화학사고 대응력 향상 기대

| 입력 : 2019/10/04 [15:39]

경기도는 도내 화학사고 예방 및 대응능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휴대폰 앱을 통해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 데이터베이스(이하 DB)’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올해 연말까지 구축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구축할 DB의 주요내용은 화학물질 취급사업장 현황 대기측정망 오염도 현황 실시간 기상정보 유해화학물질 정보 등으로 경기안전대동여지도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먼저, ‘화학물질 취급사업장 현황에는 화학물질 통계조사 대상사업장 4천여 개소의 위치는 물론 화학물질의 종류, 배출량, 취급시설, 화학사고 이력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화학사고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사업장 200여 개소에 대해서는 주민대피시설, 장외 영향평가서 상 취급시설 위험도에 관한 내용이 추가 수록된다.

이와 함께 도내 대기측정망 94개소의 대기오염도 풍향, 풍속, 기온, 습도 등의 실시간 기상정보 사고대비물질 97종의 특성 및 사고 시 행동요령 등의 정보도 포함될 예정이다.

도는 올해 연말까지 DB 구축을 마무리한 뒤 오는 20201월부터 경기안전대동여지도앱을 통해 도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종일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유해화학물질 DB가 구축될 경우, 도내 유관기관의 화학사고 대응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화학물질 사고로 인한 도민들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구만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