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자연보호協, 제13회 수련대회 "성료":경기인신문

부천시 자연보호協, 제13회 수련대회 "성료"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 ‘일용품 안 쓰기 운동’에 역점을 둔 수련대회 ‘눈길’

| 입력 : 2019/09/01 [09:55]

 

자연보호 부시협의회(회장 김진오)831일 오전 10시부터 상동야인시대 캠핑장에서 13회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련대회는 1·2부로 나눠 진행 됐으며, 1부 행사에서는 자연보호헌장 낭독, 참석 내빈소개, 국민의례, 위촉장수여, 대회사, 축사, 기념촬영에 이어 2부 각동별 노래자랑 등 시상식에서 자전거를 비롯해 다양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한자리에 모인 회원들의 2019년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자연보호 부시협의회에서는 이날 지역사회발전과 자연보호운동을 위해 헌신해 온 회원들의 단합과 결속력을 다지고 참 봉사를 다짐하는 이날 수련대회에는 장덕천 시장, 원해영, 김상희, 김경협, 국회의원, 한국당 이음재, 안병도, 임해규 당협위원장, 최갑철, 김명원 도의원, 박정산, 김병전, 구점자, 임은분, 김환석, 송혜숙, 박순희, 이상열, 이학환 시의원,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서진웅 전도의원, 이봉구 자총 부천시지회장을 비롯하여 자연보호 회원 명예지도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김진오 회장은 올 한 해동안 지역 곳곳에서 자연보호 및 정화활동을 실천하면서 수고해주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도에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자연보호협의회에서는 지속적인 캠페인과 자연보호 운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회원들의 봉사활동을 지켜보면서 관내 곳곳에서 둘레길, 공원, 하천 정화활동 등을 통해 고생하고 계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저탄소녹색도시 실현을 위해 세먼지 저감 운동 등 각종봉사활동에 대하여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활동에 따라 부천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각도의 정책을 수립하고 시민 교육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장 시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부천시에서는 국내외서 가정 선진화된 장비들을 가지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오염원인 및 각동별 맞춤형 대응을 통해 미세먼지 기술들이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원혜영, 김상희, 김경협 의원은 축사를 통해 자연보호 운동의 확산을 위해 늘 고생하시고 봉사하는 자연보호협의회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서로 소통하면서 건강과 친목 다지는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병환 청와대 행정관은 지난날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회장을 역임한지가 벌써 10여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자연보호행사에 찾아뵙지 못하여 송구합니다.자연보호는 주위의 작은 것부터 아끼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회원들 간에 결속은 다지며 즐거운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수련대회에서 자연보호 회원들은 선진화된 자연보호단체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밝은 사회, 깨끗한 자연을 보전하는데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한편 노래자랑, 게임 등 회원 화합의 시간을 다지는 이날 행사에서는 모두 일용품 안 쓰기 운동에 역점을 두고 실천하는 수련대회를 개최해 자연보호에 대한 의미를 한층 더했다.

한편 부천시 자연보호협의회는 원미산 자연보호 동산 숲 조성관리, 그림그리기 및 자연생태현장학습, 자연생태 갯벌체험학습, 전국세미나, 갯벌체험학습, 하천정화활동, 하천생태복원 활동, 부천둘레길 청소, 사회복지시설 돕기 등 일련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장재욱 대표기자

<저작권자 경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