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보건소, 예방접종 어린이 인형극 공연:경기인신문

부천시보건소, 예방접종 어린이 인형극 공연

부천시보건소 … 예방접종 어린이 인형극 공연 개최

| 입력 : 2019/07/15 [10:10]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1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미취학 아동 465명으로 대상으로 예방접종 어린이 인형극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을 공연했다.

인형극은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가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예방접종 정보제공 및 국가예방접종사업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들에게 손씻기 비누를 제공하여 감염병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인 손 씻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했으며 애니메이션 레이져쇼 및 공연 기념촬영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가예방접종사업으로 만12세 이하 어린이(2006. 1. 1. 이후 출생자)는 총 17종 백신에 대한 접종비용을 전액 지원 받는다. 보건소뿐만 아니라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도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s://nip.cdc.go.kr)”에서 자녀의 접종 내역 및 위탁의료기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장윤희 건강안전과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거부감을 없애고 공포심을 줄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되며, 적극적인 예방접종 홍보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도원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안성 배농가 찾아 일손돕기 ‘구슬땀’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