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치 명장 김순자 대표, 1인가구용 '1kg 열무김치 담그기' 셀프큐레이션 공개:경기인신문

김치 명장 김순자 대표, 1인가구용 '1kg 열무김치 담그기' 셀프큐레이션 공개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 … ‘열무김치’ 황태육수로 깊은 맛 내면 더욱 좋아

| 입력 : 2019/06/12 [11:13]

 

깔끔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김치전문기업 한성식품의 대표 김순자 명장이 ‘1kg 열무김치 담그기 셀프큐레이션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순자 명장은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1인 가구에서도 여름철 맛있는 열무김치를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열무김치 1kg 기준이면 보통 1인 기준으로 10~14일 정도 먹을 수 있고, 2인 가족 기준으로는 5~7일 정도 먹는 분량이다. 필요한 재료는 절임 단계에 열무 1/2(800g) 천일염 1/2, 4컵 등이 필요하며, 부재료는 쪽파(3줄기), 양파(1/8), 오이(1/4), 홍고추(1/2), 청고추(1/2)가 필요하다.

양념으로는 고춧가루(3큰술), 생수(1/2), 묽은찹쌀풀(2큰술), 다진마늘(1.5큰술), 다진생강 약간, 간 홍고추(1큰술), 배즙(1큰술), 간 양파(1/2큰술), (1큰술), 새우가루(1/2큰술), 소금 약간이다. 젓갈은 새우젓(1큰술), 멸치액젓(1큰술)이 필요하다.

또한 더욱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물 대신 황태(1/8조각), 다시마(3~4조각), (1토막), 양파(1/5), 마른 표고버섯(3~4), 대파 흰부분 한조각, 마른새우 한줌, (10) 등 모든 재료를 넣고 강불에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물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30분 정도 끓여주면 황태육수가 완성된다.

재료를 준비 후에는 열무 절이기(30), 육수 및 양념 만들기, 김치 버무리기 등 김치 담그는 순서에 의해 진행하면 짜거나 맵지 않아 누구나 맛있는 열무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최근 김순자 김치명장은 한국전통식품문화관에서 40여 명을 대상으로 열무김치 만드는 법을 공개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젊은 20대의 남녀 수강생이 대다수였으며, 김치 만드는 것을 동영상으로 셀프 촬영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김순자명장은 열무김치에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새우가루와 새우젓, 멸치액젓을 사용한다고 말하고, 열무김치는 약간의 물이 필요한데 더욱 깊은 맛을 낸다면 물 대신 황태육수를 넣으면 더욱 시원한 맛의 열무김치를 직접 담아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