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경기인신문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경기도교육청-부천교육지원청-학교-부천시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19/03/26 [08:24]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325() 14:00에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장덕천 부천시장 및 부천관내 121개 초··고 학교장과 함께하는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에서는 시설개방에 따른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부천시와 수차례 협의를 진행하였으며, 교육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설명회 및 초··고 학교장 워크숍을 통하여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여 왔다.

이번 협약서에는 부천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개방에 대한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해 협력하고, 부천시는 학교실정에 맞는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업무협약식에 이어서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민승용 부천시 교육사업단장은 학교장 77명과 학부모대표 3, 부천시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통해,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학교시설 개방 너머에 존재하는 가치를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맹성호 교육장은 지역 주민이 주차장, 다목적체육관 등 학교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마을 주민을 포용하는 공간으로서 학교 정체성을 제고하는 것이고, 지역사회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디딤돌이 될 것라고 말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