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청소년 통일체험 교육”개최:경기인신문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청소년 통일체험 교육”개최

민주평통 … 체험식 현장 교육 나서

| 입력 : 2018/09/17 [13:4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정인조)는 지난 15() 범박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통일체험 교육을 개최했다.

이닐 청소년 통일체험 교육은 범박고등학교를 출발하여 통일대교를 건너 캠프그리브스 DMZ 체험관 탈북청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3땅굴 도라전망대 도란산역 도라산 평화공원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수석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수석연구위원과 탈북대학생 2명의 패널이 질문을 받고 이야기하는 방식의 통일이야기를 진행하며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북한실상 및 북한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등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패널로 참석한 강나라(탈북대학생)씨가 성악을 전공한 실력을 살려 직접 노래도 불러주며 통일퀴즈를 유도하는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한편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는 청소년 통일체험 교육을 통하여 평화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주입식 교육을 탈피한 체험식 현장 교육을 실시하여 남북관계 현실을 몸소 체험하고 평화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일깨워주어 평화시대에 대한 관심제고와 올바른 통일관을 정립하는데 기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안준영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